신용카드는 이번 달에 이용한 결제 금액은 다음 달 결제일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결제일에 맞춰 대금을 내기 어려울 때는 1개월 더 미룰 수 있는 리볼빙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및 수수료 계산을 통해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면 얼마의 수수료가 필요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와 수수료
현대카드 리볼빙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에 납부해야 할 카드 대금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로 미루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가 아닙니다. 현대카드에서 정한 리볼빙 금리를 미룬 결제 금액에 적용해서 다음 달 결제 금액과 수수료를 함께 납부해야 합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와 수수료를 확인해야 하는 필요성은 매우 큽니다. 물론 1개월을 리볼빙 한다고 해서 엄청나게 큰 부담이 되는 수수료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법정 최대 이자인 연 20%를 기준으로 100만 원을 리볼빙 했다고 가정한다면, 약 16,670원의 리볼빙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만,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는 개인에 따라 결제일에 따라 차등 적용하기 때문에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를 조회해 본 결과 16.10%로 확인하였고, 다른 분들의 경우에는 직접 금리를 조회해 보면 더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와 수수료를 비교해야 하는 이유는 만약 15% 리볼빙 금리를 적용한다면, 월 금리로 환산해 보면 1.25% 금리를 적용합니다.
100만 원이 리볼빙 결제 잔액이라면 12,500원이 수수료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100만 원을 신용대출이나 생활비 대출 또는 생활안정자금 대출로 이용한다면 연 10% 초반 또는 그 이내에서 빌릴 수 있으며 중도상환 수수료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리볼빙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들이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나의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및 수수료 계산은 어떻게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및 수수료 계산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와 수수료 계산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방법과 수수료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2. “≡” > “금융서비스 이용”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메뉴로 들어갑니다.
3. 리볼빙 페이지에서 “금리(일시불 기준)”에서 금리를 확인하고 수수료 모의 계산기에 카드 결제 금액과 결제 비율을 설정해서 예상 수수료 및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수수료 계산기
필요한 경우 리볼빙 수수료 계산기를 사용해서 얼마의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이월금액과 금리를 입력해서 예상 수수료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 리볼빙 수수료 = 이월잔액 × 연이자율 ÷ 12개월
※ 실제 카드사 계산방식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카드사별 평균 리볼빙 수수료율: 약 15~19%
이상으로 현대카드 리볼빙 금리 조회 및 수수료 계산 방법을 모두 설명해 드렸습니다. 리볼빙 금리가 높은 것에 비해 수수료가 다소 높지 않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12개월로 나누어서 계산했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보이지만 리볼빙 잔액 대비를 고려했을 때는 높은 수준입니다.
따라서 리볼빙은 필요한 금액만큼만 최소한으로 이용하거나 앞서 설명해 드린 다른 리볼빙 대체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